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
회원이 되어 주세요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약칭4.16연대)는 세월호참사의 진실을 밝히고 생명이 존중받는 안전사회 건설을 위해 세월호 가족들과 시민들이 함께 만든 단체입니다.

4.16연대는 2014년 4월 16일 일어난 세월호참사의 충격과 고통 속에서 ‘잊지 않겠다’, ‘가만히 있지 않겠다’, ‘끝까지 행동하겠다’ 고 다짐하고 실천했던 피해자 가족들과 시민들의 의지를 모아 그 이듬해인 2015년 6월 28일 출범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해외에서 수많은 시민들이 세월호참사 이전과는 다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음을 모았습니다. 4.16연대는 세월호참사의 진상을 규명하고 생명이 존중받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자는 4월 16일 그 날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4.16연대는 세월호 가족의 통합적 운영을 이루고 시민회원을 기반으로 한 단체로서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잊지 않겠다는 약속, 다른 세상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여러분과 함께 지키고 싶습니다.

4.16연대의 회원이 되어 주십시오.


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에게는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하고 의결 및 선임할 권리,활동이나 재정 상황 등에 대하여 보고 받을 권리, 단체의 목적에 맞는 활동을 하거나 단체가 진행하는 사업에 참여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에게는 규약을 준수할 의무,회비 납부의 의무,회원으로서 명예와 품위를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